궁금한 이야기

요구르트 병이 작은 이유는?

J-BOX 2022. 11. 16. 13:11
반응형

아가들의 음료수 , 그리고 유산균을 대표하는 식품 요구르트 , 어릴 때 충분했던 요구르트의 양은 어른이 되서 먹었을 때 한입거리도 되지 않았다.

 

최근 편의점에서 대용량인 패트병에 담겨 판매하기도 하지만 여젼히 작은 병에 담겨 판매되고 있는 요구르트.

 

막상 마시면 원샷은 물론 한 입에 담기는 이 양에 대해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다.

 

왜 요구르트 병은 작은 것일까? 거기에는 충분한 이유가 존재했다.

ⓒ 구글

-병이 작은 이유-

어릴 때는 충분해보였던 요구르트 , 하지만 어른이 되서 2~3개는 먹어야 먹었다고 생각되는 요구르트의 크기는 여전히 변동이 없었다.

 

편의점에서는 큰 용량으로 판매를 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크기에 변화를 주고 있지 않아 의문이 생겼다.

 

우선 요구르트의 이러한 용량은 방침으로 적용되어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요구르트의 크기에 대해 문의를 많이 했다고 알려졌으며 유제품 업체에는 아래와 같이 답변을 했다고한다.

 

요구르트에는 30억 마리의 유산균이 담겨 있고 이는 하루에 섭취할 충분한 양이라고 알렸으며 무엇보다 여기서 용량을 더욱 크게 만들 시 박테리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해주었다.

 

만약 대용량의 요구르트를 한 번에 다 마시지 못하고 뚜껑을 닫을 경우 박테리아 감염률이 올라가게 되었으며 요구르트는 뚜껑을 따자 바로 다 마셔야한다고 말해주고 있었다.

 

또 작은 양으로 1일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는 현 상황에서 대용량으로 만들 시 금액만 비싸지고 판매률 역시 높다고 판단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더 나아가 많은 영양소가 들어가 있는 요구르트를 대용량으로 먹을 경우 배탈이 날 가능성이 있어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리하여 요구르트 병의 크기는 여전히 작았으며 앞으로 이와 같은 크기를 유지할 예정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