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이야기

풋풋한 로맨스를 보여주는 호리미야 후기

J-BOX 2022. 8. 31. 14:34
반응형

인터넷에서 애니 추천에 대해 알아보다 보면 "호리미야"라는 애니를 몇차례 들은 적이 있었다. 해당 애니는 라프텔에서도 많은 조회수를 띄고 있어 상위권에 안착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고 넷플릭스에서도 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 호리미야에 대한 호기심에 시청을 하게되었다.

 

학원물이라는 이야기에 큰 호기심은 생기지 않고 보게 된 애니였지만 왜 이 애니가 언급되고 상위권에 존재하는 지 알 수 있었게 되었다.

 

줄거리는 어두웠던 남자 주인공 미야무라 이즈미에게 친구가 생기기 시작하고 여주인공인 호리 쿄코와 연결되기 시작하며 이들의 우정은 사랑으로 변하며 친구들과 함께 고등학교 생활을 이어가는 애니메이션이었다.

ⓒ 나무위키

-풋풋한 학원물-

주인공들의 사랑 또한 이 애니의 재밌는 요소 중 하나였지만 각 캐릭터들의 케미스트리는 기대 이상이었다. 쉽게 잊혀지지 않는 조연들 , 캐릭터 하나하나의 존재감이 뚜렷했고 개성 역시 있었기에 이 애니는 호흡면에서는 기대 이상의 애니였다.

 

그리고 캐릭터들의 독백이 길지 않는다는 것 역시 이 애니가 학원 로맨스로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되었다.

 

많은 로맨스 애니메이션들은 각 캐릭터들의 사랑 이야기와 깊은 속내를 독백으로 이어가지만 이 애니는 처음부터 그러한 독백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 않았고 시간이 점차 지난 뒤 조금씩 다뤄내며 독백으로 인한 지루함을 없애주었다.

 

물론 마지막이 도달해서야 긴 독백이 존재하긴 했지만 이러한 독백이 짧다는 면에서 이 애니의 전개와 앞으로 내용에 대해 기대하며 볼 수 있었다.

 

남여주인공들의 솔직하고 풋풋한 로맨스는 잠자고 있던 연애세포를 자극하기 적당했으며 학생들의 고민과 복잡한 관계 역시 이 애니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있었다.

 

-2기?-

2기에 대한 가능성은 높지 않았다. 2기는 대학? 결혼?을 주제로 하기에는 원작에서 해당 내용은 다뤄지지 않고 있었고 13화라는 길지 않은 화수에 학교 생활을 나눠 2기를 방영을 기대해봤으나 1기 마지막화에서 졸업까지 다뤄 2기 가능성은 매우 낮았다.

 

2021년 4월에 종영된 만큼 2기가 방영한다고 한들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고 예상되었으며 2기의 내용을 접근하기에는 기존 1기와 거리가 존재해 오히려 높은 기대치가 더 큰 실망감으로 변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