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

자다가 움직일 수 없는 가위에 눌리는 이유는?

J-BOX 2023. 4. 24. 09:43
반응형

일주일 중 최악의 날인 월요일 , 월요병이라는 단어가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월요일을 힘들어한다.

 

일요일 밤부터 출근 또는 등교를 할 생각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대다수인 가운데 이러한 와중 가위를 눌려 월요병을 제대로 체감하고 있었다.

 

새벽에 가위에서 벗어나 문득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다. "가위는 왜 눌리는걸까?" 집에 귀신이 있어 눌리는 것일까? 이러한 현상은 한 두번도 아닌 여러차례 경험을 해보며 가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보기 시작했다.

ⓒ 헬스조선

-가위가 눌리는 이유-

가위가 눌리는 이유에 대해 귀신이라는 이유도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지만 논리적으로 따져본다면 이 현상은 수면장애 증상이었다.

 

"수면 마비"라고 부르며 몸은 잠든 상태지만 정신은 들고 심지어 몸이 안 움직여 "수면 마비"로 부르고 있었다.

 

수면 마비는 꿈을 꾸는 렘수면 중 갑자기 깨면 이러한 현상을 느낄 수 있었고 근육 긴장도 조절에 이상이 생겨 공포감을 느낄 수 있어 귀신과 연관이 되기도했다.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은 왜 생기는 것일까? 음주 , 수면제 , 약물 과다 복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었지만 제일 큰 원인은 수면 부족 , 불규칙한 생활 리듬 ,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트레스였다.

 

가위에 벗어나기 위해 생활 습관을 고쳐야 했고 운동이나 건강한 삶을 유지해야 가위를 해결할 수 있었다.

 

가위(수면 마비)는 치료가 불필요하지만 이 중 기면병으로 인한 수면마비 , 가족형 수면 마비는 정신 치료가 필요했으며 낮잠 역시 수면 마비 완화에 큰 도움을 줘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가져야했다.

 

가위에 눌린다고 해서 집에 귀신이 있는 것이 아니었으며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불안과 스트레스를 떨치는 하루하루를 보내야했다.

반응형